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잡담
유희왕)하면서 이해 안 가는 점

메타비트는 왜 욕먹는 거임?

 

그러면 메타덱과 그거에 털리는 딕만 해야되는 건가

 

 

갠적으로 메타비트가 메타덱을 견제하고

그래서 별 괴상한 덱도 굴리는게 가능하다고 보는데

댓글'11'
ToastBest
  • 2024.07.20

특정된 빌드를 완성하는 것이 아닌 카드 2~3장으로 구성되는 불쾌감 조성 << 이게 가장 큰 이유죠

후공돌파 라는 개념에는 결국 실력적인 요소가 포함되는 건데 

가령 파키세팔로 or 조겐 or 결계상 + 월경의 방패 라던가 카콜, 마봉향, 센서만별, 군웅할거, 어전시합 처럼

특정 덱은 아예 뚫으려는 시도조차 못하는 불쾌감이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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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이콘 여까+x18 프노Best
  • 2024.07.20
  • 수정: 2024.07.20 23:54:10

메타비트가 진짜로 그 메타의 티어덱을 저격하는 특정한 덱 타입을 칭하는게 아니고, 플레이 자체를 통제하는 카드를 사용하는 덱 타입을 칭합니다.

 

티어덱 저격하려는 의도로 만들어진 덱 타입인데, 그 저격하려던 티어덱이 아니면 뚫을 수도 없는.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불쾌감만 느껴지는 덱 아키타입이라는 소리입니다.

 

오히려 티어덱과 메타비트만 메타에 남게되고, 딕 같은 다양성은 메타에서 아예 사라져버린다구요.

 

딸깍 한번으로 

"어, 이제 너 특소 못해"

"어, 너 마법카드 쓰려면 세트해서 다음턴에 써야해" 

"어, 너 필드 위에 종족 하나만 남겨야 돼"

"어, 너 링크몹 아니면 공격 못해"

"어, 내 몬스터는 니 몬스터의 공격력보다 100만큼 높아"

이 지랄 하는데 어떻게 좋게봅니까.

 

이것보다

"어, 너 효과 발동하면 3번까지 무효로 할거야."

가 낫죠.

이건 실력으로 상대를 낚아낼 수라도 있는데,

저건 낚아낼 수도 없는 지속 효과들이라 실력적인 요소가 개입도 못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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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프는...
확실히 애매하긴 하죠

서로 즐길려고 하고 많이도 못하는데
대회도 아닌데 그러면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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실수하면 가능성 보이는거 실수해도 가능성 안보이는거 차이 아닐까요? 오프는 잘몰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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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프는...
확실히 애매하긴 하죠

서로 즐길려고 하고 많이도 못하는데
대회도 아닌데 그러면.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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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oast
  • 2024.07.20

특정된 빌드를 완성하는 것이 아닌 카드 2~3장으로 구성되는 불쾌감 조성 << 이게 가장 큰 이유죠

후공돌파 라는 개념에는 결국 실력적인 요소가 포함되는 건데 

가령 파키세팔로 or 조겐 or 결계상 + 월경의 방패 라던가 카콜, 마봉향, 센서만별, 군웅할거, 어전시합 처럼

특정 덱은 아예 뚫으려는 시도조차 못하는 불쾌감이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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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이콘 여까x24 성남시중앙공원
  • 2024.07.20
  • 수정: 2024.07.20 23:41:36

배너티 스페이스, 마종동, 에라타되었던 왕궁의 칙명도 금지를 간 이유이기도 하죠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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좌츠루기 우츠루기 같은겁니다.

이렇게 보면 1티어 메타를 견제하는 수호자인데 저렇게 보면 딸깍하면서 게임 날먹하는 불쾌감 조성기인거죠 

근데 엄청 강한 1티어는 그 메타비트도 뚫어버려서 결과적으로 메타비트를 못뚫는 다른 덱들만 더 엿같아지는 상황만 남고

그게 지금의 유희왕입니다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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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이콘 여까+x1 역붕이
  • 2024.07.20

내가 왜 상대가 제한카드가 손에 잡혔단 이유로 져야됨?

이생각이 안들수가 없어요 분명 덱에 라스톰 해깃이 있는데 상대가 군웅/센만 켜서 지면 너무 불쾌함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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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이콘 여까+x18 프노
  • 2024.07.20
  • 수정: 2024.07.20 23:54:10

메타비트가 진짜로 그 메타의 티어덱을 저격하는 특정한 덱 타입을 칭하는게 아니고, 플레이 자체를 통제하는 카드를 사용하는 덱 타입을 칭합니다.

 

티어덱 저격하려는 의도로 만들어진 덱 타입인데, 그 저격하려던 티어덱이 아니면 뚫을 수도 없는.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불쾌감만 느껴지는 덱 아키타입이라는 소리입니다.

 

오히려 티어덱과 메타비트만 메타에 남게되고, 딕 같은 다양성은 메타에서 아예 사라져버린다구요.

 

딸깍 한번으로 

"어, 이제 너 특소 못해"

"어, 너 마법카드 쓰려면 세트해서 다음턴에 써야해" 

"어, 너 필드 위에 종족 하나만 남겨야 돼"

"어, 너 링크몹 아니면 공격 못해"

"어, 내 몬스터는 니 몬스터의 공격력보다 100만큼 높아"

이 지랄 하는데 어떻게 좋게봅니까.

 

이것보다

"어, 너 효과 발동하면 3번까지 무효로 할거야."

가 낫죠.

이건 실력으로 상대를 낚아낼 수라도 있는데,

저건 낚아낼 수도 없는 지속 효과들이라 실력적인 요소가 개입도 못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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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게 마따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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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섬도치
  • 2024.07.21

플레이에 일절의 낭만 계획 이런거 하나도 없고

내 손발전부 묶어다가 채찍질하겠다는게 플랜인데

이런거 상대하면서 좋아할 사람이 딱지겜 티어권에 있을까요

 

강한지 약한지가 문제가 아니라 불쾌한게 문젭니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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뭐라도 시도하기 vs 시도조차 못하기

 

메타덱들은 어디한번 해봐 같은 느낌의 불쾌함이라면

 

메타비트는 내 손에 불 들어오는게 없음

 

왕의관으로 호루스 둘 꺼내더니 배너티 일소 당한 뒤로 없던 혐오도 생긴듯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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아이콘 여까+x9 서순
  • 2024.07.21

보통 티어덱같은거 상대하다 지면 아 "내가" 이걸 이렇게했으면 이겼겠다 같이 플레이 미스 때문에 졌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

메타비트덱은 "쟤가" 저걸 패에 못잡았으면 이겼겠다 처럼 실력이 아닌 순전히 운에 의해 승패가 결정되서 그럴거같네요

한두번 딸깍으로 이기는것도 크다 생각함

티어덱에 있어도 메타비트랑 비슷하게 욕먹는 엘드 생각하면 될듯?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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